본문 바로가기

365 건강한 문화공간/발건강 모임

2012/7/7/토 10~5시)온몸이 치유되는~ 발관리사 특강(자격증과정) - 메디인

2012/7/7/토 10~5시)온몸이 치유되는~ 발관리사 특강(자격증과정) - 메디인

[출처] [취업] 발 관리사|작성자 ghc7577

온몸이 치유되는 발관리사 특강(발관리사자격증과정) - 메디인 


 교육일시 : 2012년, 7월, 7일, 토요일(오전10~5시)

교육장소 : 메디인(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1066-3 5층)

수강료 : 10만원

강사 : 이헌석 강사님 ( 한국자격검정평가원 교수 및 경기사회교육원강사님)


문의전화: 031-226-0318

  

 강사님한마디: 손/발/귀에는 오장육부위 모든 기관을 다스리는 혈점들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켜야 하듯, 우리 몸에서 오는 신호 즉 내 몸이 병들기전 아프다는 신호를 보내옵니다. 내 몸이 하는 이야기를 듣고, 아프기 전에 예방하고 관리할 수 있는것이 또한 발관리이며,  발만 보아도 그 사람의 건강을 알 수있기 때문에  나,내 가족에게 매일 건강을 선물로 줄 수 있다는 것이 매일의 큰 기쁨입니다.

이번 특강을 통해 제가 경험했던 발관리 임상과 관리지식을 나누고 남을 관리할 수 있는 자격증도 얻는 특별한 시간이 되면 좋겠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발 관리사란?


발을 관리하는 전문가를 말하며 요즘 부각되고 있는 발 마사지를 하는 사람들을 말한다.

발은 전해 내려오는 고서를 보면 인체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발에는 124군데의 반사점이 있는데 예를 들어 머리가 아플경우 엄지 발가락을 만지작 거리면 머리가 시원해 지는 것 처럼 이 124군데의 발의 반사점을 전문적으로 익혀서 순차적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발마사지라고 한다.




 


발 관리사가 되려면?


발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된다.

 



발 관리사 진로


우리나라의 발 관리사는 국민소득의 향상에 따라 급속도로 팽창하고 있는 신직종이다.

특히 다른 분야 또는 타 직종과의 호환성이 발 관리사 발전의 큰 요소가 되고 있다. 발 관리사가 미용분야와 호환성을 갖추면서 미용업계쪽 진출이 가장 활발하다. 현재 미용분야는 다각화 되면서 헤어, 메이크업, 마사지, 피부 관리, 네일 등 영역이 세분화되고 직업능력과 수요 또한 꾸준히 향상되고 있는 실정이다. 피부 관리가 독립도니 영역으로써 자격증 시험이 시행중이나 그 서브분야로의 발 관리사의 진로는 매우 넓다.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한의원, 물리치료실, 병의원 등엣도 발 관리실 도입을 서두르고 있으므로 메디칼 분야의 진출도 활기를 뛸 전망이다. 그 외 산후조리원, 산부인과 전문병원, 재활의학 병원, 요양원, 스포츠클럽, 스파시설에서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외국의 경우 서비스업종이 강세 이므로 발관리업소를 개업한다면 많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보수


전문직으로써 비교적 월등한 편이며, 월급제와 수당제가 있는데 수당제는 그 사람의 노력여하에 의해 수입이 좌우되는 위험부담을 가지고 있은, 많은 사람을 관리한다면 이러한 수당제가 오히려 유리하다.

[출처] [취업] 발 관리사|작성자 ghc7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