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65 건강한 문화공간/BIBLE Study 모임

2012,5,8) bible study~!


메디인-한성교회한성교회유기숙사모님





* 가나안땅 : 내 자아가 십자가에 못 박혀 죽어 가는곳

   가나안땅과 우리의 마음을 비추어 보아야 한다.

   - 7족속 31왕 => 내 안에 물리쳐야 할 것들...

   - 요한복은 10장 

10:7 그러므로 예수께서 다시 이르시되 내가 진실眞實로 진실眞實로 너희에게 말하노니 나는 양羊의 문門이라

10:8 나보다 먼저 온 자者는 다 절도竊盜요 강도强盜니 양羊들이 듣지 아니하였느니라

나보다 먼저 온 자  그리스도의 권위를 무시한 서기관과 바리새인 등 유대의 종교 지도자와 거짓 선지자들을 말한다.

10:9 내가 문門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救援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10:10 도둑이 오는 것은 도둑질하고 죽이고 멸망滅亡시키려는 것뿐이요 내가 온 것은 양羊으로 생명生命을 얻게 하고 더 풍성豊盛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

10:11 나는 선善한 목자牧者라 선善한 목자牧者는 양羊들을 위爲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10:12 삯꾼은 목자牧者가 아니요 양羊도 제 양羊이 아니라 이리가 오는 것을 보면 양羊을 버리고 달아나나니 이리가 양羊을 물어 가고 또 헤치느니라

삯꾼  하나님의 일을 한다고 하지만 자신의 유익만을 챙기고 성도를 보살피지 않는 사역자, 여기서는 바리새인을 비롯한 예수를 대적하는 자들.

10:13 달아나는 것은 그가 삯꾼인 까닭에 양羊을 돌보지 아니함이나

10:14 나는 선善한 목자牧子라 나는 내 양羊을 알고 양羊도 나를 아는 것이

10:15 아버지께서 나를 아시고 내가 아버지를 아는 것 같으니 나는 양羊을 위爲하여 목숨을 버리노라

10:16 또 이 우리에 들지 아니한 다른 양羊들이 내게 있어 내가 인도引導하여야 할 터이니 그들도 내 음성音聲을 듣고 한 무리가 되어 한 목자牧者에게 있으리라

10:17 내가 내 목숨을 버리는 것은 그것을 내가 다시 얻기 위함이니 이로 말미암아 아버지께서 나를 사랑하시느니라

10:18 이를 내게서 빼앗는 자者가 있는 것이 아니라 내가 스스로 버리노라 나는 버릴 권세權勢도 있고 다시 얻을 권세도 있으니 이 계명誡命은 내 아버지에게서 받았노라 하시니

10:19 이 말씀으로 말미암아 유대인猶太人 중中에 다시 분쟁紛爭이 일어나니

10:20 그 중中에 많은 사람이 말하되 그가 귀신鬼神 들려 미쳤거늘 어찌하여 그 말을 듣느냐 하며

10:21 어떤 사람은 말하되 이 말은 귀신鬼神 들린 자의 말이 아니라 귀신鬼神이 맹인盲人의 눈을 뜨게 할 수 있느냐 하더라


 내안에 있는 예수님보다 먼저 가지고 있던 원죄들... (미움/시기/ 질투/ 원망/ 불안/ 두려움)

 정복해야 할 대상이다. 이것들을 완전히 멸하지 않으면 내 믿음 생활이 나태해지거나 상황이

 되었을때 그 안에 있는 것들이 표출된다.

 여호수와의 싸움은 내 심령을 정복해야 하는 싸움이다!

 아이성 전투 - 실패의 원인 : 여리고성에서 호흡이 있는것은 죽여라/은금은 나두고 다 태워라/하나님께 묻지 않고 내 뜻대로 한 전쟁이였다.아골골짜기(물질에 눈이 어두워져서 - 아간의 물질에대한 죄)

가나안 땅의 지파별 분배 

- 야곱에게 약속하신대로 주셨다.

- 지파별로 - 루우벤: 아버지 침상을 더럽혔다. (요단 동편땅: 모압족속에게 흡수당함)

                   시므온 : 사막남쪽...흐지부지 사라짐

                   레위 : 세겜족속을 속여 죽임으로 기업을 맞지 못함. 대신 제사장직분을 주심

                             12족속에 흩어 놓으심.

                   유다 : 가장 많은 축복을 받음 (야곱의 축복) - 다윗-예수님 혈통

                   갓 : 블레셋이 무서워서 갈렐리북쪽으로 도망가서 살게됨

                   납달리 : 

                   아셀 : 지중해

                   이사갈/스블론

                   므낫세/에브라엠 : 여리고 윗쪽의 땅을받음

                   베냐민 : 유다지파에 흡수됨

                  

여호수와의 임종 : 세겜의 언약 만일 너희들아 잘 들으라 여호와를 섬기는 것이 좋아 보이거든 잘 섬겨야 한다. 좋아보이지 않거든 너희 섬길 자를 오늘 택하라... (이렇게 말한 이유가 뭘까?: 나와 내집은 오직 여호와만을 섬기겠노라)

=> 둘중에 하나지 중간은 없다.(믿지 않는것은 사단의 지배를 받는 것이다)


* 오늘 성경공부를 하면서...하나님께서 주시는 기업은 거저 주시나 우리가 그것을 얻기 위한 싸움이 필요하다.

   내 안의 원죄의 싹을 뽑아...이 세상에서 예수님을 증거하는 삶 살기를...


파운드케익포트메리온파운드케익과 깨찰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