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365 건강한 문화공간/BIBLE Study 모임

2012/9/28) Bible study 한성교회 유기숙사모님과 함께!

2012/9/28) Bible study 한성교회 유기숙사모님과 함께!


                                                         ( 유기숙 사모님과 오정화대표님 그리고 수정^^*)


                                ( 영애씨네서 받은 문경사과와 사모님께서 만들어 오신 샐러드)



                             ( 유기숙 사모님께서 더덕/고구마/유자차 샐러드를 만들어 오셨어요 냠냠냠!!!)

 

(신약시대)


예수님은 인간과 같은 방법으로 태어나지 않으셨다. 구약시대에 구세주는 이 땅에서의 권력과 속박에서 자유하게 해주실 분을 기대하였다. 예수님이 구세주가 되기 위해 죄가 없이 태어나야 했다. 

마리아가 선택된 이유는 순결하고 아름다운 사람이였기에... 우리도 마리아와 같이 영적인 순결한 사람이 되어 전도를 예수님을 품듯이 해야 한다. 우리의 궁극적인 목적은 내가 그렇게 양육되었듯이 장성한 믿음의 크리스챤으로 자라 남을 도울 수 있는 자가 되어야 한다. 다양한 방법을 통해 크리스챤이 된 사람들...아무런 비판과 고민없이 많은 종교중의 하나로 생각하고 대다수의 사람들이 신앙생활을 한다. 견고한 신앙인이 되고 싶다면 문제를 바로보고 심각하게 성경을 연구해야 한다.

예수님은 유대인의 왕이다. 이런 왕이라는 말 속에는 거부감이 느껴진다...땅에서의 왕은 세상을 군림하는 왕이기 때문에...

우리 개념속의 잘못된 왕으로 오신것이 아니라 정 반대의 왕이다. 책속의 종이 예수와 글자예수를 믿는것이 아니라..

믿음이 없다는 것이다. 4복음서는 예수는 누구인가? 어떤한 삶을 보여줬는가?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으로 사물을 봐야 한다. 우리의 파도같은 심령이 잔잔해진다.


성령이 임하시면 그 전과 나는 변할 수 밖에 없다.


인간의 눈으로 보면 가치없는 사람들이지만 하나님의 눈으로 보면 귀한 사람들이다.

마태 세리 -  주님 승천후 30년 후 신앙이 성숙된 상태에서 기록함 마태복음

마가 - 마가의 다락방 (연소하면서 부자였던 사람) 승천후 20년 후 마가복음

누가 - 유일한 이방인(헬라인)의사 사도행전/누가복음 기록

요한- 어부 (예수님의 동생) 요한복음/요한 123서/요한계시록


예수님의 가르침...과 삶이 일치 했었다.

예수님의 가르침과 일치되는 삶....예수님은 제자들의 발을 씻기 셨다. 죄인들과 함께 식사하시고 죽기까지 섬기셨다.


복음서를 읽어 오세요!